틱톡 라이트에서 계정 복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오류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났을 때 필요한 정보입니다.
[오류의 원인]
예전 포스트에서도 다뤘던 이슈인데, 위의 오류들은 틱톡 라이트를 이용하면서 복수 계정 혹은 여러 디바이스(휴대폰, 태블릿 등)를 통해 로그인한 기록이 있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핵심은 한 사람이 여러 계정을 사용해서 리워드를 못하게 막은 것입니다.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휴대폰 번호, 이메일, SNS 계정 등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해당 방법들로 여러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일단 저 오류 화면이 뜨면 어떤 방법을 써도 해당 계정으로는 출금이 안됩니다. 이벤트 참여가 되고 리워드 포인트가 쌓이는 경우가 있어도, 결국에 출금이 안되기 때문에 다 시간 낭비입니다.
결국에는, 최초로 리워드 활동을 하고 본인 인증을 했던 계정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로그아웃을 한 상태에서 틱톡 라이트 어플을 열고 맨 아래 오른쪽 [프로필]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보이는 로그인 수단들을 하나 하나 시도해서 찾아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왜 그런 시간낭비를 하냐, 고객 센터에 그냥 연락을 하겠다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락해도 똑같습니다. 뭐, 보안 상의 이유라고 찾아주지를 않습니다. 아무튼 본인이 등록한 로그인 방법을 잘 기억해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인증 코드를 보내줍니다.
1분 이내에 해당 코드를 틱톡 라이트 앱에 입력하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분명히 등록한 이메일이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했는데 인증 코드가 안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때는 어쩔 수 없이 고객 센터의 지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경로로 고객 센터에 연락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1. 기본 페이지 맨 오른쪽 아래 프로필 클릭
2. 맨 오른쪽 위 줄 3개 클릭
3. 설정 및 개인 정보 클릭
4. 문제 신고 클릭
5. 맨 아래 신고 제출 클릭
가끔 정말 억울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이 고장나서 변경을 했고 번호도 바꾼 경우가 있습니다. 새 기기로 로그인을 하면 어김없이 "리워드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나타납니다. 상담 센터에 문의를 해보면, 똑같이 얘기해요. 여러 기기로 리워드 활동을 할 수 없으니, 원래 계정으로 돌아가라고 합니다. 무슨 소리냐, 이게 원래 계정인데요. 그러면 번호를 바꿨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번호가 바뀌면 리워드 활동이 안 되는 걸 사전에 알 수 있는 경우는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로그인을 해둔 상태에서는 번호나 이메일이 변경 가능한데, 디바이스 변경이 엮이면 상황이 복잡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류를 풀 수 있는 편법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는 글이 아니어서 실망했을 수 있지만, 그런 방법이 없다는 걸 강조하고 싶고 결국에는 이전 계정을 찾는 것이 시간 낭비를 덜하는 길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7대 불가사의 (0) | 2025.04.11 |
---|---|
AI 음악 만드는 법 (3) | 2025.02.23 |
Types of AI programs (0) | 2025.02.16 |
AI 프로그램 종류 (8) | 2025.02.11 |
TikTok Lite Three Main Events (0) | 2025.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