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틱톡 라이트 원래 계정 찾는 법

by RefineNews 2025. 3. 5.

 

틱톡 라이트에서 계정 복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오류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났을 때 필요한 정보입니다. 

 

틱톡 라이트 대표적인 오류

 

[오류의 원인]

예전 포스트에서도 다뤘던 이슈인데, 위의 오류들은 틱톡 라이트를 이용하면서 복수 계정 혹은 여러 디바이스(휴대폰, 태블릿 등)를 통해 로그인한 기록이 있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핵심은 한 사람이 여러 계정을 사용해서 리워드를 못하게 막은 것입니다.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휴대폰 번호, 이메일, SNS 계정 등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해당 방법들로 여러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일단 저 오류 화면이 뜨면 어떤 방법을 써도 해당 계정으로는 출금이 안됩니다. 이벤트 참여가 되고 리워드 포인트가 쌓이는 경우가 있어도, 결국에 출금이 안되기 때문에 다 시간 낭비입니다. 

 

결국에는, 최초로 리워드 활동을 하고 본인 인증을 했던 계정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로그아웃을 한 상태에서 틱톡 라이트 어플을 열고 맨 아래 오른쪽 [프로필]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보이는 로그인 수단들을 하나 하나 시도해서 찾아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왜 그런 시간낭비를 하냐, 고객 센터에 그냥 연락을 하겠다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락해도 똑같습니다. 뭐, 보안 상의 이유라고 찾아주지를 않습니다. 아무튼 본인이 등록한 로그인 방법을 잘 기억해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인증 코드를 보내줍니다.

인증 코드(이메일)

 

1분 이내에 해당 코드를 틱톡 라이트 앱에 입력하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분명히 등록한 이메일이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했는데 인증 코드가 안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때는 어쩔 수 없이 고객 센터의 지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경로로 고객 센터에 연락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1. 기본 페이지 맨 오른쪽 아래 프로필 클릭

2. 맨 오른쪽 위 줄 3개 클릭

3. 설정 및 개인 정보 클릭

4. 문제 신고 클릭

5. 맨 아래 신고 제출 클릭

 

 

가끔 정말 억울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이 고장나서 변경을 했고 번호도 바꾼 경우가 있습니다. 새 기기로 로그인을 하면 어김없이 "리워드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나타납니다. 상담 센터에 문의를 해보면, 똑같이 얘기해요. 여러 기기로 리워드 활동을 할 수 없으니, 원래 계정으로 돌아가라고 합니다. 무슨 소리냐, 이게 원래 계정인데요. 그러면 번호를 바꿨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번호가 바뀌면 리워드 활동이 안 되는 걸 사전에 알 수 있는 경우는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로그인을 해둔 상태에서는 번호나 이메일이 변경 가능한데, 디바이스 변경이 엮이면 상황이 복잡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류를 풀 수 있는 편법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는 글이 아니어서 실망했을 수 있지만, 그런 방법이 없다는 걸 강조하고 싶고 결국에는 이전 계정을 찾는 것이 시간 낭비를 덜하는 길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7대 불가사의  (0) 2025.04.11
AI 음악 만드는 법  (3) 2025.02.23
Types of AI programs  (0) 2025.02.16
AI 프로그램 종류  (8) 2025.02.11
TikTok Lite Three Main Events  (0) 2025.02.08